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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혜움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혜움(이하 "회사")이 고객(이하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명확히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서비스 범위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는 회사가 모바일 및 PC 등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경리 업무 지원, 급여 업무 대행,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상호 긴밀하게 연계되어 있어, 회사는 모바일 및 PC 등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통합된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서비스"에는 아래의 업무 서비스 (본 서비스의 명칭을 "알프레드"라 하되, 회사는 본 서비스 명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가 포함됩니다.
매출· 매입 관리 등 경영관리 업무를 지원하는 시스템의 제공
거래처 관리, 세금 조회 및 납부 편의를 위한 거래 지원 시스템의 제공
급여업무를 지원하는 시스템의 제공
기타 회사가 구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들
3.
“유료 서비스”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이용계약의 체결 및 결제를 완료 할 경우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단 회사의 판단에 따라 유료서비스는 결제 없이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4.
“무료 서비스”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별도 계약 없이 회원가입을 통해 본 약관에 동의 함으로써 제공되는 서비스를 의미하며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범위 내에서서 회사의 제공 정책에따라 제공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이용자"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고, 이 약관에 따라서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별도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 약관에 따라서 서비스를 제공하되, 보다 구체적이고 개별화된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정하고 그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 시 이 약관을 전제로 한 별도의 위임계약 등을 이용자와 사이에 체결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해지”는 유료 서비스의 사용 중단을 의미하며 서비스를 해지 할 경우 이용자는 유료 서비스 사용은 불가하나 무료 서비스이용은 가능합니다.
7.
“탈퇴”는 회사 서비스 제공의 완전한 중단을 의미하며 모든 서비스에 대한 접근이 완전히 중단되며 본 약관과 계약에 따른 회사와 이용자의 관계, 책임 등이 모두 종료됨을 의미합니다.
8.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개별 서비스 약관 또는 운영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1.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치면 본 약관에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은 이용자에게 서비스 화면 또는 연결 화면을 통해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영업상 필요 또는 정부 등 공공기관에 의한 시정명령의 이행, 새로운 기능의 적용, 기타 회사의 업무상 사유에 의하여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서비스 제공자의 웹사이트에 게재하거나 기타방법 (메일, 동의창, 문자메세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4.
본조 3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경우 공지일 또는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고객에게 불리하거나 민감하지 않은 내용의 경우 7일) 이내에 변경 약관에 대해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경우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및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 운영정책, 이용지침 등(이하 통칭하여 “운영 정책 등”)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운영 정책 등의 내용은 서비스 내에서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본 약관 및 운영 정책 등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상관례 또는 운영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제5조 회원가입 및 이용 계약

1.
본 약관의 동의는 서비스 회원가입 당시 절차 상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완료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2.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별도의 계약을 맺을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가입을 완료하지 않더라도 계약의 체결 시점에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유료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이용료가 부과되는 유료 서비스 제공 시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료를 청구합니다.
2.
유료 서비스 이용 및 계약은 회원이 유료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후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이용요금을 납부함으로써 성립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의 상세 정보, 개별 이용료의 상세 내역과 결제 방법 등은 회사가 개별 약관을 통해 이용자에게 서비스 내에서 상세하게 고지 및 안내합니다.
4.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의 결제를 중단 혹은 요금을 미납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7조 무료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사업의 목적 및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을 위해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일정 기간 동안 유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무료 서비스'라 한다) 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시 하며, 다음의 내용에 따라 무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무료 서비스을 제공받는 이용자는 본 약관 2장 5조에 명시된 회원가입에 의한 이용계약을 완료한 것으로 간주되거나 회원가입에 의한 이용계약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 서비스중 생성된 이용자의 데이터의 보관을 보장하지 않으며 데이터 보관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에도 무료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전 통지 후 중단 또는 변경하거나 유료화 할 수 있으며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1년 이상 이용자가 계정에 로그인이 없는 등 서비스 제공과 이용의 목적이 사실상 유효하지 않을 경우 무료서비스의 중단 및 탈퇴 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인지 할 수 있도록 처리 1개월 전 이 사실을 통지합니다.
6.
회사는 무료 서비스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에 책임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8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노후 및 고장에 의한 교체, 통신망의 두절, 천재지변 또는 기타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위 항에 의해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초기 화면 또는 회사의 웹사이트 등의 다양한 방식을 통해 사전 통지 또는 공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 (회사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과실이 없는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 해지 및 제공 중단

1.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자 할 경우 서비스를 해지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할 때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상에서 서비스 해지를 진행하거나 직접 해지가 제한될 경우 회사에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 과정에서 위약금, 업무 이관 등 회사와 협의가 필요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의 협의 및 검토를 거쳐 해지를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해지 신청의 처리는 고객에게 서면 통보됨으로서 알 수 있습니다. 서면 통보는 메일 안내, 서비스상의 안내, 혹은 제공되던 서비스의 접근 제한으로 이용자에게 안내됩니다.
4.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를 탈퇴 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가 서비스를 탈퇴하고자 할 경우 서비스상의 회원 탈퇴를 직접 진행 하거나 직접 탈퇴가 제한될 경우 회사에 탈퇴 처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해지 및 탈퇴 처리 요청을 수신한 즉시 요청 처리에 착수합니다. 단 처리를 위해 요청자가 이용자 본인 혹은 이용자의 회사 관계자임을 증빙 요청할 수 있으며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 고객에게 처리 일정을 안내합니다.
7.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제공 중단에 따른 보상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 사실로 가입 신청이 확인된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을 위반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회사가 제공한 방식으로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서비스 관련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에이전트, 로봇, 스크립트, 스파이더, 스파이웨어 등의 수단을 제작, 배포, 설치하거나 이를 유도하는 행위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노출 횟수 및 클릭횟수 등을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된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본 약관 및 운영 정책 등에서 명시한 이용자 의무를 위반한 경우
이용자, 혹은 회원가입을 통한 이용 신청의 주체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8.
회사의 서비스 제공 중단에 대하여 고객은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제기된 이의를 성실히 검토합니다. 서비스 제공 중단에 대한 분쟁 발생시 관련 협의는 본 약관 제3장 15조의 내용에 따릅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적용됩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요청하는 자료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본 약관 뿐만 아니라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의 일환으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전자우편, 서신우편, 기타 방법 및 광고의 형태로 제공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5.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이에 따른 결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신청 및 등록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 도용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 훼손 및 업무방해
음란한 부호, 문자, 음향, 화상, 영상,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의 공개 또는 게시
회사의 동의 없는 영리 목적의 서비스 이용
기타 불법하고 부당한 행위
6.
이용자는 서비스 접속정보 (아이디, 패스워드 등) 및 인증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용자는 제 3자에게 이를 제공해서는 아니되며 부주의로 인한 접속정보, 인증정보의 유출 및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 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한 것으로 인정될 경우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메일,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업무상 알게 된 이용자의 비밀 및 개인정보, 인증정보를 정당한 이유 없이 누설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면책조항

1.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제공 중단, 전력공급 중단, 해커의 침입 등 기타 이와 유사한 사정으로 인한 서비스 시스템의 작동불능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서비스 제공 중단 또는 일시 정지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3.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점 외에 회사 서비스와 무관한 추가적인 기대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보장하지 아니하며, 그러한 기대이익을 얻지 못하였다는 점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나아가, 이용자가 서비스 내 자료의 이용자 의사에 의한 취사 선택 및 이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들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이용자와 이용자의 회사 구성원,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자, 또는 이용자가 타 서비스 및 제 3자를 통해 제공한 정보를 신뢰하며 해당 정보의 오류 및 미제공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와 서비스 품질 저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4조 지식재산권 보호

1.
본 약관을 통해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에 대한 사용권만 부여하며, 회사가 작성하여 제공하는 콘텐츠에 관한 소유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라 함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문자, 파일,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대여, 배포, 판매 행위를 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대하여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가지며, 게재한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제11조 의무를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에 대하여 수정 또는 삭제할 권한을 갖습니다.

제15조 분쟁해결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에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각 당사자는 원만한 해결을 위하여 서로 협력합니다.
2.
발생한 분쟁이 원만하게 해결되지 아니하고 소송이 제기된 경우,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5년 08월 07일부터 시행됩니다.